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건강보험 혜택 종류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건강보험 혜택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건강보험은 우리나라에서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보험제도입니다.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의료비 일부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 그럼 건강보험 혜택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Image_1

1. 진료비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진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진료비 지원 범위는 진료과목, 진료일수, 진료비용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3분의 1~2분의 1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2

2. 약값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약값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약값 지원 범위는 약 종류, 복용일수, 약값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3분의 1~2분의 1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3

3. 입원비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입원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입원비 지원 범위는 입원일수, 입원비용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3분의 1~2분의 1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4

4. 특수진료비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특수진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특수진료비 지원 범위는 특수진료과목, 진료일수, 진료비용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3분의 1~2분의 1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5

5. 생활비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생활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생활비 지원 범위는 소득, 가족 구성원 수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6

6. 예방접종비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하면 예방접종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예방접종비 지원 범위는 예방접종 종류, 접종일수, 접종비용 등에 따라 다르지만, 대체로 3분의 1~2분의 1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Image_7

7. 장애인 지원

건강보험에 가입한 장애인은 장애인 보장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장애인 보장서비스는 건강보험료 감면, 의료비 지원, 보조기구 지원 등이 있습니다.

이상으로 건강보험 혜택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건강보험은 우리나라에서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보험제도입니다.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, 건강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. 감사합니다.